본문 바로가기

라이프 스타일을 팔다




라이프 스타일을 팔다

저자
마스다 무네아키 지음
출판사
베가북스 | 2014-04-08 출간
카테고리
경제/경영
책소개
일본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추세를 간파하고 그 가운데 변하지 ...
가격비교



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상품 재고를 줄이는 것은 고객가치를 떨어뜨리는 것과 같다. 이는 고객에게 실망감을 안길 뿐만 아니라, 매출과 효율성의 저하를 초래한다. 재고의 10%가 매출의 96%를 커버하는 데이터를 보고 생각해야 할 것은 효율성을 높이자는 제안이 아니다. 고객에게 상품을 어떻게 추천할 것인지 등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. 데이터 수치의 개선이 필요하다면 이는 어디까지나 고객 서비스나 상품 제안의 수준을 높임으로써 실현되어야 한다. - 98p



추천받아 읽은 책인데, 그닥 감흥 없는 책.

그나마 뽑아보려고 노력한 단락이 위 단락.

큰 돈을 들여 다이칸야마에 츠타야 서점을 낸 이유를 정당화하기 위해 쓴 책 느낌.

책에는 츠타야의 노하우가 그닥 담겨있는 것 같지는 않고, 직접 가 봄이 좋을 것 같다.